대우학술총서는 1981년 이래 국내 학문 발전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해 온 우리나라의 대표적 학술총서입니다. 연구과제의 선정부터 연구결과의 출판까지 일관성 있는 프로그램과 지원 속에서 출간되며 학술 전반의 이론적 쟁점과 동향에 대한 심층적, 체계적 연구를 담아내고 있습니다.

대우고전총서는 대우재단과 한국학술협의회가 공동으로 펼치는 고전번역사업입니다. 해당 학문 영역에서 가장 기초가 된다고 평가받는 동양•서양 고전들을 충실한 원전 번역을 통해 펴내고 사상가 연보, 세밀한 참고문헌, 충실한 해제를 통해 연구자와 독자의 원전 이해도를 높여줍니다.

규장각 새로 읽는 우리 고전

규장각 새로 읽는 우리 고전은 세계화 시대를 지나 새로운 문명의 전환기를 살고 있는 현대인들이 고전을 통해 근원적 성찰의 기회를 가짐으로써 자기 정체성을 재확인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서울대 규장각 한국학연구원과 대우재단이 공동으로 펼치는 고전 새로 읽기 사업입니다.

대우휴먼사이언스

대우휴먼사이언스는 대우재단의 40년 학술사업 성과를 바탕으로 학계의 가치있는 연구 실적을 사회가 함께 활용하기 위해 모색한 새로운 학술 교양 총서입니다. 기초 학술연구 분야에 밑돌을 놓은 해당 분야의 전문 학자들이 집필하여 깊이 있는 안목과 폭넓은 시각을 담아냄으로써 삶의 의미와 가치를 되묻고 인간 본연의 가치를 미래지향적으로 탐구하며 동서고금의 다양한 주제를 아우릅니다.

지식의 지평

지식의 지평은 2006년 12월에 창간된 고급 학술평론지로서 새로운 시대에 걸맞은 학문적 소임을 다하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 학문의 발전을 위해 각자의 학문적 자리에서 묵묵히 연구를 수행하는 학자들에게 최근의 학문적 동향뿐만 아니라 날카로운 학제적 문제의식을 전달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석학연속강좌

석학연속강좌는 대우재단과 한국학술협의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초의 정통 학술강좌인 석학연속강좌의 결과물을 묶은 시리즈입니다. 석학연속강좌의 학술적 가치를 알리고 국내 학문의 발전과 학술 교류의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