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기관

대우세계경영연구회

2009년 10월, 대우 출신의 임직원들이 모여 설립한 사단법인으로, 대우가 지향했던 해외지향의 가치와 창조•도전•희생의 대우정신, 그리고 세계 전역에 펼쳐져 있는 「대우」 브랜드 및 김우중 회장의 기업가 정신을 잇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나가고 있습니다. 현재 4,200여명의 회원이 등록되어 있고, 전세계 32개국에 지회가 설립되어 활동중이며, 청년들의 해외 진출을 돕는 글로벌청년사업가 양성사업, 세계경영의 경험과 노하우를 활용한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지원사업, 세계경영의 이론을 체계화하여 학교와 사회에 전파하는 학술사업, 회원들의 자긍심과 명예회복, 친목도모를 위한 회원관련 사업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우인회

대우에 재직한 경험이 있는 임원들을 대상으로한 친목 및 상조회로서 매월 우리 사회 주요 현안 및 이슈에 대한 개발연대의 해법 모색을 위한 대우포럼과 회원 상호간 및 전•현직 대우인들의 교류•협력을 위한 정기적 산행, 친목행사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우인회  카페

대우학원

1977년 3월, 김우중 회장의 사재 53억원으로 설립된 대우학원은 현재 종합대학 아주대학교와, 국내 유수의 3차 의료기관인 아주대학교의료원, 자동차특성화대학인 아주자동차대학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아주대학교와 아주자동차대학의 체계적 커리큘럼을 통해 세계적 수준의 엔지니어․매니저가 매년 3,000명씩 양성되고 있으며, 3차 진료기관이자 1,098 병상 규모의 아주대학교의료원에서는 32개 진료과와 수십개의 특수클리닉, 전문센터 등을 통해 매일 4,000명의 환자에게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주대학교 ▪아주자동차대학 ▪아주대학교의료원

대우장학재단

1992년 설립 이래 대우학원, 지성학원, 대우재단 등 대우공익재단의 다양한 교육․복지시설 및 프로그램의 체계적 육성․지원을 위해 지금까지 1,500여명에게 장학금을 지급해오고 있으며, 최근에는 지원의 범위를 기초학술 및 핵심 기반기술분야로까지 확대해나가고 있습니다.

대우의료재단

1981년 옥포 대우조선소 소재지인 거제지역 주민 및 임직원의 보건 향상과 산업의학 발전에 기여할 목적으로 설립된 이래, 총공사비 32억원을 투입하여 대지 9,658평, 연건평 1,746평, 지하2층, 지상4층, 120병상의 종합병원인 옥포대우병원을 1983년 2월 개원, 본격적인 의료업무를 개시했습니다. 현재 대우병원은 300병상(18개진료과)으로 규모를 확충해 거제뿐만 아니라 인근지역인 통영․고성 일대 최고의 종합병원으로서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전개해나가고 있습니다.

지성학원

옥포 대우조선소 임직원들의 교육복지 증진과 도서지역의 낙후된 교육여건 개선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1980년 인수한 이래, 유아교육 및 초‧중등교육을 담당하는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에 140억원을 투자, 전국적 명문사학으로 육성해나가고 있습니다. 
그동안 우수 교원 영입과 과감한 시설투자를 통해 지성학원 각급학교에서는 매년 2,500명이 웅지의 꿈을 키워가고 있습니다.

▪옥포유치원 ▪옥림유치원 ▪대우초등학교 ▪거제중학교 ▪거제고등학교

고등기술연구원

고등기술연구원은 산업기술연구조합으로, 대기업, 중소기업, 대학교 및 연구기관이 회원기관으로 참여하여 연구개발과 교육을 병행하는 산․학․연 협동 연구협력체입니다. 로봇․생산, 에너지․환경기술 및 기초․원천기술분야에 대한 기술개발과 그 성과를 회원기관이 공동 활용함을 목적으로 1992년 7월 설립되었으며, 민간연구기관으로는 최초로 연구개발분야에 대한 ISO 9001: 2000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을 통해 효율적이고 고객지향적인 연구개발활동을 수행해나가고 있습니다.

▪제품기술연구센터 ▪엔지니어링정보기술센터 ▪로봇/생산기술센터 ▪플라즈마기술센터 ▪플랜트엔지니어링센터